- 하나은행 ‘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 Play’ 출시
우리은행, 군인 전용 ‘우리 WON하는 군인 대출’ 출시
직업군인·군무원 전용 신용 대출상품… 금융권 최초 비대면 One-Stop 대출 실행
대출한도 최대 3억원, 장기 복무자 등 최대 연 1.2%p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
대출 실행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최대 5만원까지 첫 달 이자 캐시백 제공
[이코노미서울=심진섭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직업군인·군무원 전용 ‘우리 WON하는 군인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우리WON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인 직업군인(육·해군/해병대) 및 군무원이며, 향후 공군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대출 이동 서비스(갈아타기)’를 연계해 타 금융기관 대출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금융권 최초로 복무 연차에 따라 장기 복무자(5년, 10년, 15년 이상) 우대금리를 신설하는 등 최대 연 1.2%p까지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대출을 실행한 선착순 2000명에게 인당 최대 5만원까지 첫 달 이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상품의 핵심은 군 특화 비대면 인증·심사 체계다. 한국 특수정보인증원의 ‘밀리패스(MILIPASS)’로 앱에서 군인 신분을 간편하게 인증해 별도 서류 제출이나 대면 확인 없이 신속히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제휴 인증으로 복무·근속 정보가 확인되어 우대금리 적용 기준이 자동 반영되며, 임관일 기준의 연속 복무기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직업군인·군무원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맞춤 금융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군인 고객이 더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 Play’ 출시
최고 금리 연 7.0%의 비대면 전용 상품 ‘하나 농구 응원 적금’, 5만 좌 한정 판매
△300만 하나머니 △여자농구단 유니폼 및 사인볼 △메가MGC커피 △BBQ 황금올리브 제공 이벤트 진행
축구 특화 콘텐츠 ‘하나원큐 축구 Play’에 이어, 농구 팬들을 위한 농구 특화 콘텐츠 ‘하나원큐 농구 Play’
매월 게임에 도전해 성공하면 금리 쿠폰, 굿즈 응모권, 원큐볼 등 획득 가능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농구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하나 농구 응원 적금’과 ‘하나원큐 농구 Play’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농구 응원 적금’은 최고금리 연 7.0%(세전, 기본금리 연 2.0%+우대금리 최고 연 5.0%)로 총 5만 좌 한정으로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시즌에 맞춰 2025년 10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까지이며, 상품 만기일은 2026년 5월 15일로 고정된다.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적금 가입일로부터 직전 1년간 하나은행 예금·적금을 미보유한 경우 연 1.7% △‘하나은행 여자농구단’의 2025-2026시즌 정규리그 최종 순위에 따라 최고 연 1.0% △‘하나원큐 농구 Play’ 참여시 최고 연 1.0% △친구 초대를 통해 가입한 팀원 수에 따라 최고 연 1.0% △적금 가입 전 하나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항목을 모두 동의한 경우 연 0.3%이다.
더불어 ‘하나 농구 응원 적금’ 가입 고객을 위해 ‘하나원큐’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 혜택도 마련했다. 11월 14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만 하나머니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유니폼 및 사인볼 △메가MGC커피 △BBQ 황금올리브 치킨이 제공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축구 특화 콘텐츠로 성황리에 운영 중인 ‘하나원큐 축구 Play’에 이어 농구 특화 콘텐츠인 ‘하나원큐 농구 Play’도 함께 선보인다.
‘하나원큐 농구 Play’는 △매월 버저비터 게임에 도전해 슛을 성공하면 금리 쿠폰, 굿즈 응모권, 원큐볼 등을 지급 △여자 프로농구 및 농구 국가대표 경기 티켓 예매 채널 제공 △경기 일정 안내, 경기 하이라이트, 홈경기 초대 이벤트 등 재미와 혜택을 겸비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하나 농구 응원 적금’의 가입 좌당 1000원을 유소년 농구선수 육성을 위해 후원해, 손님이 금융 혜택을 누림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새롭게 선보이는 ‘하나 농구 응원 적금’과 ‘하나원큐 농구 Play’를 통해 손님들이 금융과 스포츠를 함께 즐기며, 국내 농구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는 하나!’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스포츠 연계 금융상품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 농구 응원 적금’의 1호 가입자는 조용익 부천시장으로 ‘부천시를 연고로 둔 하나은행 여자농구단을 응원하는 상품 출시를 축하하며, 2025-2026 시즌에도 하나은행 여자농구단의 선전을 힘껏 응원 하겠다’라는 뜻깊은 인사를 전했다.
하나 농구 응원 적금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