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8-18(월)
 


우리은행로고.jpg

 

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18일부터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해 총 195명의 신입행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 투게더 Tech IT특성화고 보훈 특별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등 8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특히 지역인재 부문은 6개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밀착형 채용을 강화한다.

서류 접수는 818일부터 828일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2·최종면접 순이며,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차세대 RM(기업금융)·CM(개인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을 거쳐 금융전문가로 육성된다.

우리은행은 올해 신설된 우리 투게더부문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채용을 확대하고, 군 전역(예정) 장교에게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지역거점 국립대학에서 채용 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하고, 지원자 편의를 위해 1차 면접을 해당 지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서류전형 과정에 AI역량검사를 도입해 직무 적합성과 잠재역량을 정밀 평가한다. 또한 ‘Tech’ ‘IT특성화고부문 코딩테스트를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BNK부산은행로고.jpg

BNK부산은행, 맞춤형 우대금리 담은 ‘Only One 주거래 우대적금출시

부산은행이 고객 맞춤형 혜택을 담은 신규 적금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BNK부산은행은 18() 급여소득자, 공무원, 개인사업자 등 고객 맞춤형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Only One 주거래 우대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본금리 연 2.00%이며, 고객 유형 및 공통우대 등에 따라 우대이율 최대 3.00%p를 더해 최대 연 5.00% 금리를 제공한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재직기업의 고객등급 임직원 적금 가입 실적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특히 임직원 적금 가입 실적의 경우 재직기업의 임직원 가입자 수가 많을수록 우대금리가 늘어나는 구조다.

공무원은 재직 증명 및 급여실적을 통해, 개인사업자는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과 가맹점 계좌 실적에 따라 고객 유형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공통 우대이율은 입출금 계좌 평균잔액 유지 정기예금 가입 모임통장 보유 개인형 IRP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 등에 따라 적용된다. 특히 이 5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보너스 금리 1.00%p가 추가로 제공된다.

가입 대상은 만 14세 이상 개인이며, 1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매월 5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신식 개인고객그룹장은 앞으로도 주거래 고객을 위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며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jpg

하나금융그룹, 2024 ESG 임팩트 보고서 발간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2024 ESG 임팩트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그룹이 추진해 온 ESG 경영 활동의 결과로 총 55359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 활동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ESG 임팩트를 정량화된 재무 가치로 측정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하나금융그룹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55359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이는 2023년 성과 대비 2.4%(1287억원) 증가한 수치로, 측정 대상이 되는 그룹의 사회적 가치 사업 수 또한 2023359개에서 2024468개로 증가하는 등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했다.

하나금융그룹의 2024ESG 경영 활동에 대한 항목별 성과는 환경(E) 2449억원 사회(S) 31608억원 거버넌스(G) 및 경제적 기여 21302억원으로 측정됐다.

특히 사회 영역의 성과가 2023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세사기 피해자 대상 저금리 대출 지원 등 포용적·손님 친화적 금융상품 부문의 확대와 미래세대를 위한 보육 지원,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지원 활동 등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 연결된 결과다.

세부 항목별로 살펴보면 포용적 금융상품 항목이 8585억원으로 2023년 대비 78%(3750억원) 증가했으며, 하나금융그룹이 2018년부터 6년간 추진해 온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가 지난해 2831억원의 ESG 성과를 기록하는 등 그룹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이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보고서에서는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친환경 투자 1935억원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지원 201억원 혁신기술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펀드 설립 306억원 등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ESG 경영 성과에 대한 사회적 영향력이 구체화 됐다.

이번 보고서의 감수를 맡은 신재용 서울대학교 교수는 하나금융그룹의 보고서는 이전 평가 방법론을 승계해 일관성 있고 비교 가능한 평가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특히 측정 지표의 계량화에 난이도가 높은 사회 부문에서는 이해관계자별로 사회적 영향력을 세분화하는 등 평가방법론이 고도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ESG 임팩트 측정 결과를 경영 전략 및 의사결정에 반영함으로써 손님, 주주, 임직원 등 그룹의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국내외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지난 1월 글로벌 ESG 평가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MSCI)이 발표한 2024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하며 은행 산업 부문 전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5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진섭의 금융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