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삼성인도.jpg
인도 구르가온에서 열린 삼성전자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스마트싱스의 연결 경험에 대한 시연을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이코노미서울=심재현기자] 삼성전자가 인도 구르가온에서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지난 25(현지시간) 개최했다.

서남아 지역의 주요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한 이번 세미나에는 삼성전자의 ‘AI 비전과 AI 기술이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등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스크린 경험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편의 기능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녹스 보안 대시보드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맞춤 냉방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Easy),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Save), 가족을 돌보며(Care),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Secured) ‘AI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은 편안한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굿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스마트 전구는 자동으로 꺼진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자동화 루틴설정 필요

연결된 기기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뷰(Map View)’ AI가 알아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판단해 최적의 코스로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등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AI 기능에 대해 호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이번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 개최하며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을 글로벌 주요 지역에 소개했다.

제품과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참조

 

태그

전체댓글 0

  • 62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인도서 비스포크 AI 가전 혁신 경험 선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