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13(화)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KB사장님+적금출시

매출정산금을 KB국민은행 계좌로 받는 고객에게 우대금리 혜택최고 연 6% 금리 제공

[이코노미서울=심진섭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12일 소상공인의 금융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KB사장님+적금을 출시했다.

‘KB사장님+적금은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으로, KB국민은행 계좌로 카드 가맹 대금 배달 플랫폼 온라인 마켓 등 매출정산금을 입금받는 개인사업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의 기본 이율은 연 2.0%이며, 매출 정산 입금 우대이율 연 2.0%p 사장님 웰컴 우대이율 연 1.0%p 이벤트 우대이율 연 1.0%p 등 최대 연 4.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6.0%의 금리를 제공한다.

계약기간은 6개월이며, 납입 금액은 매월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어 가입 부담을 낮췄다.

 

기업은행, 중기 맞춤형 ‘IBK ESG정밀진단 시스템출시

공급망 ESG 요구, 규제 대응에 특화된 ESG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업의 ESG정밀진단과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12일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해 ‘IBK ESG정밀진단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BK ESG정밀진단 시스템은 기업 ESG 수준을 상세 진단하는 ‘ESG정밀진단 컨설팅과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관리하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컨설팅을 제공한다.

‘ESG정밀진단 컨설팅25개 산업군을 기초로 ESG 규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평가지표 선정하고 기업실사를 통해 개별 기업의 상황에 맞는 진단평가를 실시한다. 또 기업이 당면한 ESG 리스크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가이드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ESG정밀진단 컨설팅의 신뢰도와 완성도를 제고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평가 척도에 반영하고 ESG 평가 모형 설계 시 ESG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했다.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컨설팅은 기업의 탄소 배출량과 공급망 내 협력사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분석해 이산화탄소 순 배출량 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감축 목표를 제시한다.

기업은행은 외부 공인 인증기관의 제3자 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탄소 배출량 산정에 대한 적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김인태 혁신 금융그룹 부행장은 신뢰도 높은 진단평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환경에 최적화된 개선 이행 방안을 제공하는 것이 타 기관과 가장 큰 차별점이라며 공급망 대응 평가가 시급한 대기업 협력 중소기업과 수출기업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IBK ESG정밀진단 시스템은 기업은행 영업점에 신청 후 전용 홈페이지(esg.ibk.co.kr)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478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KB사장님+적금’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