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신재원 사장 고문 위촉

입력 : 2025.08.28 16:22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현대자동차로고.jpg

 

[이코노미서울=서규웅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8() 현대차·기아 AAM 본부장 및 슈퍼널(Supernal) 최고경영자(CEO, Chief Executive Officer) 신재원 사장(66)을 고문에 위촉했다.

현대차그룹은 신재원 사장이 미래 항공 교통 분야 기술개발 기반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제 이를 넘어 사업화를 위한 새로운 단계의 리더십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1단계로 기체의 동력 시스템 및 구조 해석, 공력 및 소음, 제어 로직 등 기체의 기본 성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현대차그룹은 앞으로 사업개발과 운영 등에 강점이 있는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준비하는 2단계를 열어간다는 전략이다.

신재원 사장은 2019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해 AAM 사업을 이끌었으며, 2021년부터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설립한 미래 항공 모빌리티 자회사 슈퍼널의 최고경영자를 겸임해 오고 있다.

신재원 사장은 이날 슈퍼널 직원들에게 보낸 사내 메일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AAM 사업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으며, 이를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리더십 선임 전까지 슈퍼널은 현재 사업개발 담당인 데이비드 로트블래트(David Rottblatt)를 임시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로 선임해 운영할 계획이다.

 

서규웅기자 ieconomyseoul@naver.com
© 이코노미 서울 & www.jaeconom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21394

뉴스 많이 본 기사

  1. 1트럼프 "한국과 무역 협상 타결키로… 상호 관세 25→15%"
  2. 2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 무더위 속 판매 호조
  3. 3KB국민은행,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 특허 취득
  4. 4기아 ‘The 2026 카니발’ 출시
  5. 5‘흥민이형 가는 길 함께해!’... 토트넘-뉴캐슬 선수들 도열해 SON 축복
  6. 6우리은행, 광복 80주년 기념 최고 연 8.15% 특별 적금 출시
  7. 7국민의힘 당대표 예비후보 “116조 하루에 날려 먹고도 정신 못차려”
  8. 8국민의힘 윤리위, 전한길 '경고' 조치
  9. 9삼성전자 ‘키친핏 맥스’ 디자인 적용한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10. 10[심진섭의 금융소식]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자동차그룹, 신재원 사장 고문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